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산 저가형 아두이노 사용 후기

프로그래밍/Arduino & IoT

by ryujt 2015. 3. 20. 10:47

본문

http://ryulib.tistory.com/382  <-- 관련 된 새글입니다.


현재까지 뱅굿에서 아두이노 보드는 두 종류만 사서 사용해보았습니다.  모두 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Nano


Uno 호환 보드



위의 Uno 호환 보드는 오리지널과 살짝 다르다고 합니다.  완전하게 호환되는 제품은 위의 제품보다 약간 비싸지만, 아무래도 위의 제품보다는 나을 것으로 보입니다.  (뒤 늦게 알게 된 탓에 다음에 테스트 해보려고 합니다)  위의 있는 Uno 호환 보드는 제작사의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나노 보드를 맥에서 사용 할 경우에는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해질 수 있습니다.  심지어 설치해도 잘 인식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노 보드 역시 조금 더 가격기 비싼 호환성이 높은 버전이 있습니다.  


아래는 오리지널 Uno와 100% 호환된다는 제품입니다.


그 밖에는 아두이노에 붙있을 있는 대부분의 센서와 이더넷, 블루투스 및 릴레이 쉴드, 모터 드라이버 쉴드 등을 고루 테스트 해봤습니다.  모두 문제 없이 동작합니다.

장점
  • 국내에서 같은 제품을 3-4배까지 붙여서 파는 것에 비하면, 엄청 저렴하면서도 무료 배송이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단점

  • 배송이 늦습니다.  일주일만에 온 것도 있는가 하면 두 달 동안 소식이 없는 것들도 있습니다.  더구나 일반 우편물인지라 우체통에 넣어주기 때문에 분실의 위험도 있습니다.
  • 가끔 부품이 빠지거나 바뀌어서 옵니다.  (단일 제품의 경우는 문제가 없지만, 구성품이 많은 경우에는 그런 경우가 드물지만 발생하네요)
  • 아크릴 보드는 금이 간 상태로 온 경우도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 Arduino & I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두이노 가스 안전 밸브  (0) 2015.04.05
Arduino based wireless power  (0) 2015.03.21
RC Car #1  (1) 2015.03.07
error: 'TKD2' was not declared in this scope  (0) 2015.03.05
아두이노로 만든 LED 사인 - LED Matrix 8x8  (0) 2015.03.0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