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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시작하기

프로젝트/HelloWorld

by ryujt 2014. 4. 7. 1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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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강의에 앞서서 설치 과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이 것들이 버전이 달라질 때마다 사용법이 바뀌어서 강의 준비하다가 한 참을 헤매고 말았습니다 ㅡ.ㅡ;


강의는

  • https://www.facebook.com/codeway/posts/281042138725260
  • 2014년 4월 16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합니다.
  • 참가자는
    • 듀얼 모니터가 있어야 합니다.  없으시면,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폰 또는 해당 OS의 테블릿이 필요합니다.
      • 한쪽은 강의 내용을 보고 한 쪽은 실습을 합니다.
      • 문제가 발생하면 강사가 원격으로 수정해 드립니다.
    • 참가 신청은 위의 링크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 Cocos2d-x 입문 강의입니다.
    • 강의 내용은 http://www.raywenderlich.com/25736 따라하기 입니다.
    • 기존 강의와 달리 이번 강의는 실습을 포함합니다. 그로 인해서 선착순으로 20명만 모집합니다.


강의에 사용 할 리소스


Cocos2DSimpleGameResourcePack.zip




1. 다운로드

  • http://www.cocos2d-x.org/download 에서 cocos2d-x-3.0rc1 를 다운 받고 압축을 풉니다.


2. 빌드
  • 비주얼 스튜디오 2012를 설치합니다.  
    • 이번 강의에서 사용 할 버전입니다.
    • 무료 버전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 build 폴더에 있는 cocos2d-win32.vc2012.sln 파일을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엽니다.
  • [그림 1]과 같이 솔루션 전체를 빌드합니다.
  •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막간에 게임 한 판? ㅡ.ㅡa

[그림 1]


3. 프로젝트 생성
  • 콤멘드 창을 엽니다.  (관리자 권한이어야 한다는 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일단 저는 그렇게 했습니다 ^^)
  • cocos2d-x 가 설치 된 위치에서 setup.py 를 실행합니다.  (phtyton 설치 되어야 합니다)
    • [그림 2]처럼 무엇인가 물어보면 그냥 엔터를 칩니다.
  •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켜라고 합니다.  일단 그렇게 합니다 ㅡ.ㅡ;
  • 재부팅이 되면, 다시 콤멘트 창을 열고 "cocos2d-x-3.0rc1\tools\cocos2d-console\bin" 폴더로 이동합니다.  (이 폴더가 Path에 저장되어 있으면, 프로젝트 파일을 저장 할 위치에서 진행 하셔도 됩니다.
  •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 D:...> cocos new 프로젝트명 -p 패키지명 -l cpp -d "프로젝트 저장 할 위치"
  • [그림 3]과 같이 파일이 생성되면,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열어서 실행 해 봅니다. 역시 오래 걸립니다.
    • 저의 경우에는 "..\HelloWorld\proj.win32" 폴더 안에 "HelloWorld.sln" 파일을 엽니다.
  • [그림 4]와 같이 "HelloWorld" 프로그램이 실행 되면 준비가 완료 된 것 입니다.



[그림 2]




[그림 3]




[그림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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