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강의에 앞서서 설치 과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이 것들이 버전이 달라질 때마다 사용법이 바뀌어서 강의 준비하다가 한 참을 헤매고 말았습니다 ㅡ.ㅡ;
강의는
강의에 사용 할 리소스
Cocos2DSimpleGameResourcePack.zip
1. 다운로드
- http://www.cocos2d-x.org/download 에서 cocos2d-x-3.0rc1 를 다운 받고 압축을 풉니다.
2. 빌드
- 비주얼 스튜디오 2012를 설치합니다.
- 이번 강의에서 사용 할 버전입니다.
- 무료 버전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 build 폴더에 있는 cocos2d-win32.vc2012.sln 파일을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엽니다.
- [그림 1]과 같이 솔루션 전체를 빌드합니다.
-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막간에 게임 한 판? ㅡ.ㅡa
[그림 1]
3. 프로젝트 생성
- 콤멘드 창을 엽니다. (관리자 권한이어야 한다는 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일단 저는 그렇게 했습니다 ^^)
- cocos2d-x 가 설치 된 위치에서 setup.py 를 실행합니다. (phtyton 설치 되어야 합니다)
- [그림 2]처럼 무엇인가 물어보면 그냥 엔터를 칩니다.
-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켜라고 합니다. 일단 그렇게 합니다 ㅡ.ㅡ;
- 재부팅이 되면, 다시 콤멘트 창을 열고 "cocos2d-x-3.0rc1\tools\cocos2d-console\bin" 폴더로 이동합니다. (이 폴더가 Path에 저장되어 있으면, 프로젝트 파일을 저장 할 위치에서 진행 하셔도 됩니다.
-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 D:...> cocos new 프로젝트명 -p 패키지명 -l cpp -d "프로젝트 저장 할 위치"
- [그림 3]과 같이 파일이 생성되면,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열어서 실행 해 봅니다. 역시 오래 걸립니다.
- 저의 경우에는 "..\HelloWorld\proj.win32" 폴더 안에 "HelloWorld.sln" 파일을 엽니다.
- [그림 4]와 같이 "HelloWorld" 프로그램이 실행 되면 준비가 완료 된 것 입니다.
[그림 2]
[그림 3]
[그림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