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program Step_10;
2 :
3 : {$APPTYPE CONSOLE}
4 :
5 : {$R *.res}
6 :
7 : uses
8 : System.SysUtils,
9 : BaseTools in '..\..\Lib\BaseTools.pas';
10 :
11 : var
12 : c : integer;
13 : u : integer;
14 :
15 : begin
16 : Randomize;
17 :
18 : repeat
19 : c := Random(2);
20 :
21 : write('0 또는 1을 맞추세요: ');
22 : readln(u);
23 :
24 : if c = u then writeln('맞았습니다.');
25 : if c <> u then writeln('틀렸습니다.');
26 :
27 : writeln('컴퓨터: ', c, ' 사람: ', u);
28 : writeln;
29 : until false;
30 : end.
유치원생에게 프로그래밍을 가르치기 위해서 꽤 고민을 해서 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BaseTools는 입문 교육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몰아 넣으려고 일단 만들어 둔 것 입니다.
"최소한의 지식으로 최대한의 결과를 만들어 낸다"라는 원칙으로 이 간단한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얼마나 힘이 겨웠는지 ㅠ.ㅠ
(if then else도 안가르치고, if문 만으로 해결 중)
이제 어느 정도 감을 잡은거 같고, 초기보다 더욱 흥미를 가진 거 같아서,
당분간은 쉽게 갈 듯.
줄 맞추기는 수업 끝나고 제가 해준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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