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산 Arduino YUN shield 테스트 실패

프로그래밍/Arduino & IoT

by ryujt 2016. 10. 2. 10:14

본문

아두이노 YUN 보드가 갑자기 사라지고, 쉴드 형태의 제품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아직 재고를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 중국산 저렴한(?) YUN 실드를 발견하고 두 개를 사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테스트에 실패하였습니다.  구글을 검색해보니 저와 유사한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LAN 상에서 테스트하면 문제가 없다는 글도 있습니다.  


"Could not connect to YunServer 146 Connection refused"


위와 같은 에러가 나면서 REST API를 사용할 수 없고, 콘솔 테스트 등도 되지 않고 있습니다.  검색에 나오는 방법대로 REST API를 인증없이 Open 상태로 설정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정품 YUN 보드에서는 모두 테스트가 완료되었습니다)


YUIN 실드의 방화벽 설정도 수정해보았지만 역시나 실패입니다.


정품 YUN 실드의 경우에는 아직 구매 전이라 알 수없지만, 중국산 YUN 실드의 추가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 YUN 보드는 USB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바로 동작하지만, 중국산 YUN 실드는 추가 전원이 없으면 파워가 부족하여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 YUN 보드는 Network port가 안잡혀도 시리얼 포트로 업로드가 가능하지만, 중국산 YUN 실드는 시리얼로는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위의 제품의 자료가 부족해서 더 이상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 아까워서 테스트는 중단합니다.  한 동안 묵혀두었다가 자료가 많아지면 다시 테스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테스트 성공하신 분은 저에게도 좀 ^^;)

설정 및 테스트를 위한 설명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래밍 > Arduino & I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아 방지기 만들기  (0) 2016.10.06
스스로 시간을 맞춰주는 인터넷 시계  (0) 2016.10.02
NodeMCU 프로그래밍  (0) 2016.09.23
자전거 안전등 #2  (0) 2016.09.22
플래시 전구를 LED로 교체하기  (0) 2016.09.2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