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FMPEG player example

프로젝트/FF-Player

by ryujt 2016. 7. 12. 15:53

본문

제가 새로 만드는 실시간 강의 시스템이 완성되면 온라인으로 강의하려고 만든 강의 자료입니다.  새로 만드는 실시간 강의 시스템이 좀 더 시간이 필요하여 예제를 미리 공개합니다.  

1차 완성되자 마자 공개하는 것이라 버그가 상당히 많을 것 입니다.  (100% 유기농 코드!!)

  • 특정 비디오 파일 재생에서 에러가 나는 것을 확인
  • 테스트로 사용하던 와우자 링크의 비디오 재생에 문제가 있는 것을 확인  (오디오는 정상)
  • 스레드 종료 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디버깅 모드에서 종료할 때 에러 확인

페북에서 이와 관련된 강의한다고 한 것이 두 달은 넘어가는 듯 하네요 ^^;  혹시 오프라인 강의실이 마련되면 온라인 강의 이전에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소스코드는 https://github.com/ryujt/ff-player 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디랙토리 구조와 달라서 VC++ 프로젝트 옵션에서 폴더를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폴더 구조

  • Bin
    • 실행 파일 및 dll
  • Doc
    • 최초 설계 문서
    • 코딩하면서 설계와 다른 부분들이 상당 수 발생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Src/VC++/ff-player
    • 소스 코드
  • include
    • ffmpeg 2.7.1 버전을 사용하였습니다.
    • SDL2 2.0.4 버전을 사용하였습니다.
    • 기타 제가 만든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였습니다.
  • lib



관련글 더보기